온사랑교회

사랑의 도전// 마 5:38-39

91moses 2022. 3. 25. 23:31
오늘의 만나(사순절 21)
사랑의 도전// 마 5:38-39
“38 또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39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악한 자를 대적하지 말라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편도 돌려 대며”

우리의 사랑은 보편적으로 해준 만큼 해주는 사랑입니다. 그가 나를 사랑하니 사랑하는 삶인 거지요.
예수님의 삶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른 뺨을 치면 왼편도 돌려대는 삶이 주님의 삶입니다. 십자가 위의 고통 속에서도 밑에서 조롱하는 그들 위한 기도가 주님의 사랑입니다. 앙갚음이 아니라 어떤 모습의 사람도 사랑하는 것, 사람에게 초점을 두는 사랑입니다.

십자가 위에서 침묵하시며 그 고통을 감수하던 손해 되고 어리석어 보이는 이 사랑이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이 사랑이 나를 살립니다. 한 생명을 살리고 교회를 세우고 가정을 세웁니다. 무너진 인간관계를 회복 시킵니다.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는 것 우리 삶의 방식입니다. 상대적인 사랑의 모습이 우리입니다. 믿음은 오른 뺨을 치면 왼편도 돌려 대는 사랑입니다. 쉽지 않습니다. 억울함을 넘어가야 하고 조롱을 건너야 합니다. 손해를 감수해야 하고 내 것을 포기해야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주님 본 받아 한 사람, 한 영혼 살려내는 이 사랑에 도전하는 한 날 되기를 축원합니다.

주님은 단 하루라도 이 사랑에 도전하는 당신에게 인생 행복의 문을 열어 주십니다.
믿음은 지금부터 주님의 사랑을 흘려보내는 것입니다. 사랑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2022, 3, 25
온사랑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