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사랑교회

유일한 소망 예수(막 3:7-8)

91moses 2022. 3. 5. 21:29
오늘의 만나(사순절 4)
유일한 소망 예수(막 3:7-8)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바다로 물러가시니 갈릴리에서 큰 무리가 따르며 유대와 예루살렘과 이두매와 요단강 건너편과 두로와 시돈 근처에서 많은 무리가 그가 하신 일을 듣고 나아오는지라”

예수께서 하신 일을 듣고 유대와 예루살렘, 그리고 이두매와 요단강 건너편에서 많은 사람들이 나아옵니다
예수님 당시의 상황은 로마의 지배를 받으며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시절로 온갖 소문이 무성하던 시절입니다. 이런 상황에 예수의 소문이 사실인지 확인도 없이 많은 무리들이 몰려듭니다. 막상 갈릴리로 간다고 해서 예수를 만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 어떻게 예수께 나아갈 수 있을까요? 차라리 먹고 살기 위해 하루라도 벌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확인도 되지 않은 소식을 듣고 먼 길을 나서기에는 무리가 아닐까요?

믿음은 지금 예수께서 나아가는 것입니다.
예수님만이 모든 시대의 희망이기 때문입니다. 내 인생의 유일한 희망이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오늘날 우리는 영혼이 메마르고 절박한 삶의 상황을 맞이하고서도 예수께 나아가지 않습니다. 기적과 표적이 눈에 보여야 겨우 나아가려 합니다. 기적은 하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이 기적입니다. 죄인인 나를 사랑하셔서 십자가에서 내 대신 죽으시고 다시 사신 것이 기적입니다. 포악하고 무지한 우리에게 말씀을 주신 것이 기적입니다. 예수께 나아가는 것은 기적을 보고 나아가는 것 아니라 믿음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나를 창조하신이가 나의 유일한 소망 되시기에 그 앞에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런 나에게 하나님은 예수님의 부활의 새생명 주십니다.
믿음은 예수께 나아가는 것입니다. 그분이 지신 십자가 앞에 나아가는 것입니다.

오늘 예수께 나아가 행복한 하루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2022, 3, 5
온사랑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