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위기 14 : 1~20 완치된 자가 따라야 할 절차 20220323
완치자를 위한 정결 의식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나병 환자가 정결하게 되는 날의 규례는 이러하니 곧 그 사람을 제사장에게 데려갈 것이요
3 제사장은 진영에서 나가 진찰할지니 그 환자에게 있던 나병 환부가 나았으면
4 제사장은 그 정결함을 받을 자를 위하여 명령하여 살아있는 정결한 새 두 마리와 백향목과 홍색실과 우슬초를 가져오게 하고
5 제사장은 또 명령하여 그 새 하나는 흐르는 물 위 질그릇 안에서 잡게 하고
6 다른 새는 산 채로 가져다가 백향목과 홍색 실과 우슬초와 함께 가져다가 흐르는 물 위에서 잡은 새의 피를 찍어
7 나병에서 정결함을 받을 자에게 일곱 번 뿌려 정하다 하고 그 살아 있는 새는 들에 놓을지며
8 정결함을 받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모든 털을 밀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라 그리하면 정하리니 그 후에 진영에 들어올 것이나 자기 장막 밖에 이레를 머물 것이요
9 일곱째 날에 그는 모든 털을 밀되 머리털과 수염과 눈썹을 다 밀고 그의 옷을 빨고 몸을 물에 씻을 것이라 그리하면 정하리라
완치자가 드려야 할 제사
10 여덟째 날에 그는 흠 없는 어린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흠 없는 어린 암양 한 마리와 또 고운 가루 십분의 삼 에바에 기름 섞은 소제물과 기름 한 록을 취할 것이요
11 정결하게 하는 제사장은 정결함을 받을 자와 그 물건들을 회막 문 여호와 앞에 두고
12 어린 숫양 한 마리를 가져다가 기름 한 록과 아울러 속건제로 드리되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를 삼고
13 그 어린 숫양은 거룩한 장소 곧 속죄제와 번제물 잡는 곳에서 잡을 것이며 속건제물은 속죄제물과 마찬가지로 제사장에게 돌릴지니 이는 지극히 거룩한 것이니라
14 제사장은 그 속건제물의 피를 취하여 정결함을 받을 자의 오른쪽 귓부리와 오른쪽 엄지 손가락과 오른쪽 엄지 발가락에 바를 것이요
15 제사장은 또 한 록의 기름을 취하여 자기 왼 손바닥에 따르고
16 오른쪽 손가락으로 왼쪽 손의 기름을 찍어 그 손가락으로 그것을 여호와 앞에 일곱 번 뿌릴 것이요
17 손에 남은 기름은 제사장이 정결함을 받을 자의 오른쪽 귓부리와 오른쪽 엄지 손가락과 오른쪽 엄지 발가락 곧 속건제물의 피 위에 바를 것이며
18 아직도 그 손에 남은 기름은 제사장이 그 정결함을 받는 자의 머리에 바르고 제사장은 여호와앞에서 그를 위하여 속죄하고
19 또 제사장은 속죄제를 드려 그 부정함으로 말미암아 정결함을 받을 자를 위하여 속죄하고 그 후에 번제물을 잡을 것이요
20 제사장은 그 번제와 소제를 제단에 드려 그를 위하여 속죄할 것이라 그리하면 그가 정결하리라
? 완치된 피부병 환자는 진영 안으로 복귀를 위해, 제사장의 정결 의식 후 속건제와 속죄제, 번제와 소제를 하나님께 드려야 했습니다.
? 1~7절) 진 밖에 있는 피부병 환자에게 제사장을 보내셔서 완치를 확인하고 정결 의식을 행하게 하십니다.
정결한 새의 피를 물에 담고, 피를 상징하는 붉은색의 백향목과 홍색 실을 담근 후, 우슬초를 이용하여 환자에게 일곱 번 뿌려 정결하게 하십니다. 또 그 피에 적신 다른 새 한 마리는 부정을 짊어지고 훨훨 날아가게 하십니다. 축복의 공동체에서 떠나 고립과 고통의 나날을 보냈던 이에게 속죄와 자유를 주는 의식일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얻은 사죄와 용서가 이것입니다. 옛 사람이 온전히 죽을 때, 새 사람은 진리 안에서 참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8,9절) 정결 의식을 마친 후 진영 밖에서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옷을 빨고 몸의 털을 밀고 목욕을 하게 하십니다.
이는 다시 태어남과 새 생명의 시작을 상징하는 의식입니다. 우리가 부정한 죄로 쉽게 회귀하는 이유는, 그리스도의 피로 얻은 새 시작의 무게를 가벼이 여기기 때문일 것입니다.
10~20절) 완치된 피부병 환자가 진영 안으로 들어와 네 가지 제사(속건제, 속죄제, 번제, 소제)를 차례로 드리게 하십니다.
깊은 질병으로 제사를 드릴 수 없어도 그 사람은 여전히 하나님의 백성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완치된 사람이 이 사실을 먼저 확인하게 하는 은혜를 주십니다. 제사는 하나님만이 유일한 경배의 대상임을 알게 하는 수단입니다. 완치된 사람은 질병 회복과 공동체 복귀를 통해 기쁨을 누리겠지만. 예배자의 자리를 되찾아 누리는 기쁨이 가장 클 것입니다. 오늘 나에게 당연히 주어진 듯 보이는 공동체와 예배는, 진 밖에서 신음하던 누군가가 가장 고대하고 갈망하던 것입니다.
14-18절) 제사장은 어린 숫양의 피를 나은 자의 오른쪽 귓불과 오른쪽 엄지손가락. 오른쪽 엄지발가락에 발랐습니다.
또 기름을 여호와 앞에 일곱 번 뿌리고, 나은 자의 오른쪽 귓불과 오른쪽 엄지 발가락, 오른쪽 엎지손가락에 발랐습니다. 마치 제사장의 위임식을 연상케 합니다(8:23,24). 병 나은 자의 전인격을 다 정결케 하고, 그의 삶 전체를 하나님께서 받으시겠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 나병으로 인해 진영 밖으로 쫒겨남으로, 하나님의 자녀임에도 자신의 부정으로 하나님의 전을 찾지 못했던 죄사함을 위해 속건제를 먼저 드립니다. 속건제 이후 속죄제와 번제와 소제를 드림으로 모든 부정에서 정결하게 되게 하는 절차를 미침으로 그는 정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듯이 하나님믜 자녀들은 비록 진영 밖에 쫒겨난 부정한 몸일지라도, 하나님은 주의 자녀들을 향한 사랑과 은혜로 오늘도 지키시고 부르십니다. 지금은 비록 연약하고 죄 가운데 있을 지라도 자비하신 하나님과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죄악에서 돌이키게 하옵시고,
주님 홀로 존귀와 영광 받으실 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여호와 샬롬 ~
# 우리 곁 환우들의 질병을 고치시고, 공동체가 회복되게 하소서.
* 이집트가 4년간 국가비상사태를 2021년 10월 해제했다. 이를 계기로 언론과 소수 종교에 대한 검열과 제한이 사라지고. 현지 기독교인이 자유롭게 예배드리며 신앙생활을 할 수 있게 하실 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간구드립니다.
찬송 270 장, 변잖는 주님의 사랑과
https://youtu.be/61644cxdJiY
완치자를 위한 정결 의식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 나병 환자가 정결하게 되는 날의 규례는 이러하니 곧 그 사람을 제사장에게 데려갈 것이요
3 제사장은 진영에서 나가 진찰할지니 그 환자에게 있던 나병 환부가 나았으면
4 제사장은 그 정결함을 받을 자를 위하여 명령하여 살아있는 정결한 새 두 마리와 백향목과 홍색실과 우슬초를 가져오게 하고
5 제사장은 또 명령하여 그 새 하나는 흐르는 물 위 질그릇 안에서 잡게 하고
6 다른 새는 산 채로 가져다가 백향목과 홍색 실과 우슬초와 함께 가져다가 흐르는 물 위에서 잡은 새의 피를 찍어
7 나병에서 정결함을 받을 자에게 일곱 번 뿌려 정하다 하고 그 살아 있는 새는 들에 놓을지며
8 정결함을 받는 자는 그의 옷을 빨고 모든 털을 밀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라 그리하면 정하리니 그 후에 진영에 들어올 것이나 자기 장막 밖에 이레를 머물 것이요
9 일곱째 날에 그는 모든 털을 밀되 머리털과 수염과 눈썹을 다 밀고 그의 옷을 빨고 몸을 물에 씻을 것이라 그리하면 정하리라
완치자가 드려야 할 제사
10 여덟째 날에 그는 흠 없는 어린 숫양 두 마리와 일 년 된 흠 없는 어린 암양 한 마리와 또 고운 가루 십분의 삼 에바에 기름 섞은 소제물과 기름 한 록을 취할 것이요
11 정결하게 하는 제사장은 정결함을 받을 자와 그 물건들을 회막 문 여호와 앞에 두고
12 어린 숫양 한 마리를 가져다가 기름 한 록과 아울러 속건제로 드리되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를 삼고
13 그 어린 숫양은 거룩한 장소 곧 속죄제와 번제물 잡는 곳에서 잡을 것이며 속건제물은 속죄제물과 마찬가지로 제사장에게 돌릴지니 이는 지극히 거룩한 것이니라
14 제사장은 그 속건제물의 피를 취하여 정결함을 받을 자의 오른쪽 귓부리와 오른쪽 엄지 손가락과 오른쪽 엄지 발가락에 바를 것이요
15 제사장은 또 한 록의 기름을 취하여 자기 왼 손바닥에 따르고
16 오른쪽 손가락으로 왼쪽 손의 기름을 찍어 그 손가락으로 그것을 여호와 앞에 일곱 번 뿌릴 것이요
17 손에 남은 기름은 제사장이 정결함을 받을 자의 오른쪽 귓부리와 오른쪽 엄지 손가락과 오른쪽 엄지 발가락 곧 속건제물의 피 위에 바를 것이며
18 아직도 그 손에 남은 기름은 제사장이 그 정결함을 받는 자의 머리에 바르고 제사장은 여호와앞에서 그를 위하여 속죄하고
19 또 제사장은 속죄제를 드려 그 부정함으로 말미암아 정결함을 받을 자를 위하여 속죄하고 그 후에 번제물을 잡을 것이요
20 제사장은 그 번제와 소제를 제단에 드려 그를 위하여 속죄할 것이라 그리하면 그가 정결하리라
? 완치된 피부병 환자는 진영 안으로 복귀를 위해, 제사장의 정결 의식 후 속건제와 속죄제, 번제와 소제를 하나님께 드려야 했습니다.
? 1~7절) 진 밖에 있는 피부병 환자에게 제사장을 보내셔서 완치를 확인하고 정결 의식을 행하게 하십니다.
정결한 새의 피를 물에 담고, 피를 상징하는 붉은색의 백향목과 홍색 실을 담근 후, 우슬초를 이용하여 환자에게 일곱 번 뿌려 정결하게 하십니다. 또 그 피에 적신 다른 새 한 마리는 부정을 짊어지고 훨훨 날아가게 하십니다. 축복의 공동체에서 떠나 고립과 고통의 나날을 보냈던 이에게 속죄와 자유를 주는 의식일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얻은 사죄와 용서가 이것입니다. 옛 사람이 온전히 죽을 때, 새 사람은 진리 안에서 참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8,9절) 정결 의식을 마친 후 진영 밖에서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옷을 빨고 몸의 털을 밀고 목욕을 하게 하십니다.
이는 다시 태어남과 새 생명의 시작을 상징하는 의식입니다. 우리가 부정한 죄로 쉽게 회귀하는 이유는, 그리스도의 피로 얻은 새 시작의 무게를 가벼이 여기기 때문일 것입니다.
10~20절) 완치된 피부병 환자가 진영 안으로 들어와 네 가지 제사(속건제, 속죄제, 번제, 소제)를 차례로 드리게 하십니다.
깊은 질병으로 제사를 드릴 수 없어도 그 사람은 여전히 하나님의 백성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완치된 사람이 이 사실을 먼저 확인하게 하는 은혜를 주십니다. 제사는 하나님만이 유일한 경배의 대상임을 알게 하는 수단입니다. 완치된 사람은 질병 회복과 공동체 복귀를 통해 기쁨을 누리겠지만. 예배자의 자리를 되찾아 누리는 기쁨이 가장 클 것입니다. 오늘 나에게 당연히 주어진 듯 보이는 공동체와 예배는, 진 밖에서 신음하던 누군가가 가장 고대하고 갈망하던 것입니다.
14-18절) 제사장은 어린 숫양의 피를 나은 자의 오른쪽 귓불과 오른쪽 엄지손가락. 오른쪽 엄지발가락에 발랐습니다.
또 기름을 여호와 앞에 일곱 번 뿌리고, 나은 자의 오른쪽 귓불과 오른쪽 엄지 발가락, 오른쪽 엎지손가락에 발랐습니다. 마치 제사장의 위임식을 연상케 합니다(8:23,24). 병 나은 자의 전인격을 다 정결케 하고, 그의 삶 전체를 하나님께서 받으시겠다는 의미로 보입니다.
? 나병으로 인해 진영 밖으로 쫒겨남으로, 하나님의 자녀임에도 자신의 부정으로 하나님의 전을 찾지 못했던 죄사함을 위해 속건제를 먼저 드립니다. 속건제 이후 속죄제와 번제와 소제를 드림으로 모든 부정에서 정결하게 되게 하는 절차를 미침으로 그는 정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듯이 하나님믜 자녀들은 비록 진영 밖에 쫒겨난 부정한 몸일지라도, 하나님은 주의 자녀들을 향한 사랑과 은혜로 오늘도 지키시고 부르십니다. 지금은 비록 연약하고 죄 가운데 있을 지라도 자비하신 하나님과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죄악에서 돌이키게 하옵시고,
주님 홀로 존귀와 영광 받으실 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여호와 샬롬 ~
# 우리 곁 환우들의 질병을 고치시고, 공동체가 회복되게 하소서.
* 이집트가 4년간 국가비상사태를 2021년 10월 해제했다. 이를 계기로 언론과 소수 종교에 대한 검열과 제한이 사라지고. 현지 기독교인이 자유롭게 예배드리며 신앙생활을 할 수 있게 하실 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간구드립니다.
찬송 270 장, 변잖는 주님의 사랑과
https://youtu.be/61644cxdJi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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