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제 95 편
1 오너라, 우리가 주님께 즐거이 노래하자. 우리를 구원하시는 반석을 보고, 소리 높여 외치자.
2 찬송을 부르며 그의 앞으로 나아가서, 노래 가락에 맞추어, 그 분께 즐겁게 소리 높여 외치자.
3 주님은 크신 하나님이시요, 모든 신들보다 뛰어나신 왕이시다.
4 땅의 깊은 곳도 그 손 안에 있고, 산의 높은 꼭대기도 그의 것이다.
5 바다도 그의 것이며, 그가 지으신 것이다. 마른 땅도 그가 손으로 빚으신 것이다.
6 오너라, 우리가 엎드려 경배하자. 우리를 지으신 주님 앞에 무릎을 꿇자.
7 그는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우리는 그가 기르시는 백성이며, 그가 손수 이끄시는 양 떼다. 오늘, 너희는 그의 음성을 들어 보아라.
8 "므라바('다툼')에서처럼, 맛사('시험함') 광야에 있을 때처럼, 너희의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아라.
9 너희 조상은 그 때에, 내가 한 일을 보고서도, 나를 시험하고 또 시험하였다.
10 사십 년을 지나면서, 나는 그 세대를 보고 싫증이 나서 '그들은 마음이 빗나간 백성이요, 나의 길을 깨닫지 못한다'고 하였고,
11 내가 노하여서 '그들은 나의 안식에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하고 맹세까지 하였다."
##
7 그는 우리의 하나님이시요, 우리는 그가 기르시는 백성이며, 그가 손수 이끄시는 양 떼다. 오늘, 너희는 그의 음성을 들어 보아라.
8 "므라바('다툼')에서처럼, 맛사('시험함') 광야에 있을 때처럼, 너희의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아라.
###
할렐루야! 찬양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주 여호와 하나님께 경배와 찬송을 드립니다.
사랑의 근본 되시는 주님, 연약함과 악함으로 주님을 멀리하고 세상에 나아간 저를 주님께서 구별하여 주시고, 부르셨음을 감사드립니다.
들리지 않았던 귀를 열어 주시고, 성대를 지켜 주셔서, 주님을 찬송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온전함으로, 전심으로 찬양의 고백은 하지 못하지만 주님 성호를 찬양할 마음을 주신 것 감사 드립니다.
이 시간 아주 어릴 적의 악한 것들을 기억하게 하시니, 이는 이 모든 것들을 주님 앞에 토설하고 회개하게 하시려고 이 시간 까마득히 잊고 지냈던 악한 것들을 더듬게 하심은 주님의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이 사악한 것들로 인하여 썩어지고 죽을 수 밖에 없는 영혼을 불쌍히 여겨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주님께서 골고다 언덕 십자가에서 죽으심을 저보다 훨씬 우월하고 잘 난 사람들만을 위하여, 값진 사람들을 위하여 죽으심이지, 하찮은 저를 위함이 아니라 생각하고, 저와는 너무나 먼 거리의 일들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라, 이웃 사랑하기를 나 자신과 같이 하라. 하셨으나, 제 자신을 사랑하는 법과 제 자신의 가치를 알지 못하였습니다. 주님께서 하찮고 볼 품없고 무가치한 것 같은 저를 위하여 돌아가셨다는 것은?
주님, 세상에 무가치한 사람을 지으시지는 않으셨지요? 어찌 사단에게 영혼을 빼앗겨 없어야 좋을 사람이 된 이들도 있지만, 주님께서는 그들까지도 사랑하셔서 주님께 돌아오기를 기다리심이, 집 나간 탕자를 기다리는 아버지의 심정으로 찾고 부르심을 깨닫게 하시옵소서.
주님의 시선이 머무는 곳에, 저의 시선이 머물게 하시고, 주님 걸음 닿는 곳에 제 발걸음이 향하게 하시옵소서.
주님, 이 나라, 이 땅 위에 수많은 목회자들을 세워주시고, 저들을 선생으로 이리 가운데 많은 양들을 구하게 하셨습니다. 저들이 지치지 않게 하시고, 한 영혼이 천하보다 더 귀하다 말씀하신 그 말씀을 깨닫고, 찾고 또 찾게 하시옵소서.
저들이 먼저 주님 앞에 올곧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지혜와 용기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이 땅에 수 많은 주의 자녀들이 세상으로부터 구별되어지고, 양육되어지게 하시옵소서. 주님 나라가 이 땅 위에 온전히 임하게 하시옵소서.
세우신 모든 위정자들이 먼저 회복되게 하시옵소서. 주님의 뜻을 이루시는 복을 누리는 나라 민족이 되게 하시옵소서.
주님, 온사랑 교회(김범석 목사). 참 사랑교회(김요한 목사). 복지선교회(박찬영 목사). 반석교회(성낙주 목사). 진천중앙장로교회(김동환 목사. 최규섭 목사. 염석현 목사) 거림교회(이주천 목사) 저들을 주님의 복되고 귀한 일군들로 온전한 세움을 받게 하시옵소서.
주님, 사랑하는 가족들 모두 주님 전에 나아와 온전히 주님 앞에 바로 서게 하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