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제 59 편
지휘자를 따랄 알다스헷('파고하지 말아라')에 맞추어 부르는 노래, 다윗의 믹담, 사울이 다윗을 죽이려고 사람을 보내어서 그의 집을 감시하고 있을 때에 다윗이 지은 시
1 나의 하나님, 내 원수들에게서 나를 구원해 주시고, 나를 치려고 일어나는 자들에게서 나를 지켜 주십시오.
2 악을 지어내는 자들로부터 나를 구해 주시고, 피 흘리기를 좋아하는 자들에게서 나를 건져 주십시오.
3 그들이 내 목숨을 노리고 있습니다. 강한 자들이 나를 치려고 모여듭니다. 그러나 주님, 나에게 허물이 있는것도 아니요, 나에게 큰 죄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4 나에게는 아무런 잘못도 없으나, 그들이 달려와서 싸울 준비를 합니다. 깨어나 살피시고, 나를 도와주십시오.
5 주님은 만군의 하나님,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십니다. 깨어나셔서 모든 나라를 차별없이 심판하시고, 간사한 악인을, 불쌍히 여기지 마십시오. (셀라)
6 그들은 저녁만 되면 돌아와서, 개처럼 짖어 대면서, 성안을 이리저이 쏘다닙니다.
7 그들은 입에 악독을 머금고, 입술에는 칼을 물고서 "흥, 누가 들으랴!"하고 말합니다.
8 그러나 주님, 주께서 그들을 보시고 비웃으시며, 뭇 민족을 조롱하실 것입니다.
9 나의 힘이신 주님, 주님은, 내가 피할 요새이시니, 내가 주님만을 바라봅니다.
10 한결 같은 사랑을 베푸시는 하나님께서 나를 만나려고 오실 것이니, 하나님께서 내 원수가 망하는 꼴을 나에게 보여 주실 것이다.
11 내 백성이 그들을 잊을까 두려우니, 그들을 아주 말살하지는 말아 주십시오. 우리의 방패이신 주님, 주님의 능력으로 그들을 흔드시고, 그들을 낮추어 주십시오.
12 죄가 그들의 입술에 있고 그들이 하는 말은 모두 죄로 가득 찼습니다. 그들의 오만이 그들을 사로 잡는 덫이 되게 해주십시오. 그들이 저주와 거짓말만 늘어 놓고 있으니,
13 주의 진노로 그들을 멸하여 주십시오. 하나도 남김없이 멸하여 주십시오. 하나님께서 야곱을 다스리고 계심을 땅 끝까지 알려 주십시오. (셀라)
14 그들은 저녁만 되면 돌아와서, 개처럼 짖어 대면서, 성 안을 이리저리 쏘다닙니다.
15 그들은 먹을 것을 찾아서 돌아다니다가, 배를 채우지 못하면, 밤새 으르렁거립니다.
16 나는 주님의 힘을 찬양합니다. 내가 재난을 당할 때에, 주님은 나의 요새, 나의 피난처가 되어 주시기에, 아침마다 주의 한결같은 사랑을 노래합니다.
17 나의 힘이신 주님, 내가 주님을 기리는 노래를 새로 지어 찬양하렵니다. "하나님은 내가 피할 요새, 나를 한결같이 사랑하시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