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61 : 1 ~ 3 2011. 2. 6
아름다운 소식 *********** 김동환 목사님
취업이 절실한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으로 안정적이며 장수 직업으로 꼽히는 공무원, 교사, 대기업 순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청소년들은 방송인 즉, 연예인, 예능, 아나운서처럼 화려한 부각 받는 직업들을 선호합니다. 아나운서 중에도 메인 뉴스 앵커처럼 유명세를 타 나를 드러낼 수 있는 직업을 선호합니다.
NEWS란 14 세기경부터 사용된 단어로 동서남북 즉, 사방의 검증된 사실을 전하는 것으로 정의되 사용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이 아닌 ‘유언비어’는 있는 사실을 왜곡 시키거나 과장시켜 전하는 것으로 징기스칸이 전쟁의 한 전술로 즐겨 사용 하였습니다. 징기스칸의 잔인함과 용맹성을 과장시켜 적진에 사전 유포시켜 적들의 분란과 두려움을 조장시켜 사기를 떨어뜨리는 전략으로 사용 했던 것입니다. 마라톤은 작은 아테네와 대국 폐르시아(이란)가 아테네에서 일으킨 전쟁으로 대국 폐르시아를 이긴 승리의 소식을 한 병사가 아테네에 전하면서 유래돼 지금까지 그를 기념하는 스포츠의 꽃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좋은 소식, 기쁜 소식이 많이 나올 수 있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가스펠(복음)은 예수그리스도께서 하나님께 받은 기쁜 소식이라 일반 사전에 기록 돼있습니다.
성경에는 복음이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께 전해 주신 복된 소식으로 오늘날 성령님께서 하나님께서 주신 구속의 역사를 전 하시는 그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성령님께 주파수를 맞추고 하나님께서 직접 주신 구속의 은혜를 맞볼 수 있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시고, 포로 된 자를 자유하게 하시며, 갇힌 자를 놓임 받게” 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구속의 역사를 맞보고 그것을 이웃에 전하는 복음의 아름다운 소식을 전합시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명하신 우리들의 사명입니다. 전하는 자가 없으면 듣는 자가 어찌 들을 수 있겠습니까?
이 아름다운 소식을 이웃에 널리 전하는 사명을 잘 감당함으로 착하고 충성된 종이라 일컬음을 받는 모두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