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도

창조주 하나님의 완전한 섭리 (시편104:1-104:18)

91moses 2010. 10. 22. 04:51

싱그런 봄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듯 성령의 싱그런 바람이 오늘 하루 모두에게 임하소서
나만의 큐티일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10/22
창조주 하나님의 완전한 섭리 (시편104:1-104:18)
☞ 창조주 하나님(104:1~9)
하나님의 창조 사역을 볼 때 그분의 광대하심과 존귀와 권위를 찬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피조물들이 창조주 하나님의 능력과 위엄과 지혜를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창조 사역은 빛으로 시작합니다. 마치 옷을 휘감아 입은 것처럼 하나님이 빛을 입으셨습니다. 그리고 휘장을 치듯 하늘을 치셨습니다. 이 궁창에 물과 구름과 바람과 화염을 그분의 사자로 삼아 명령에 복종케 하셨습니다. 또한 물 가운데서 땅이 나타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땅에 기초를 두어 영원히 흔들리지 않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에 물과 우뢰가 속히 응답해 정한 곳으로 물러가고 산과 골짜기가 형성되었습니다. 모든 피조물이 하나님이 세우신 창조 질서에 복종합니다. 피조물인 우리도 하나님의 계획과 명령에 따라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공급자 하나님(104:10~18)
창조주 하나님은 피조물의 필요를 채우시는 분입니다. 빛과 궁창과 물과 땅을 만드신 하나님은, 이제 들짐승과 공중의 새와 가축과 사람을 만드셨고 풀과 나무와 채소가 나게 하셨습니다. 계획을 따라 모든 것을 만드셨기 때문에 하나님은 각각의 피조물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십니다. 하나님이 정한 곳에 비를 내리시면 피조물들은 그 물을 통해 넉넉히 갈증을 해소하며 생명을 이어 갑니다. 그분은 마음을 기쁘게 하고 몸을 힘 있게 하며 얼굴을 윤택케 하는 양식을 우리에게 공급하십니다. 또한 거할 처소를 준비해 주시며 나아가 안전함까지 더해 주십니다. 이렇듯 피조물들을 하나하나 돌보시고 공급하시는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위해서는 얼마나 더 좋고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시겠습니까?
● 산과 나무, 풀과 꽃 등 자연 속에서 하나님의 아름다우심을 느낍니까? 창조 질서를 존중하고 보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입니까?
● 날마다 세밀하게 공급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체험합니까? 필요에 대해 염려합니까, 모든 것을 아시는 하나님께 믿음으로 간구합니까?
만물이 하나님을 찬양하듯 저의 영혼이 주님의 이름을 송축합니다. 만물의 필요를 공급하고 채우시는 것처럼 저의 필요도 하늘의 복과 땅의 복으로 풍족히 채워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