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5 : 1~7 하나님을 본받으라 20220911
에베소서 5 : 1~7 하나님을 본받으라 20220911
하나님과 예수님을 본받으라
1 그러므로 사랑을 받는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2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
음행과 탐욕을 멀리하라
3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은 너희 중에서 그 이름조차도 부르지 말라 이는 성도에게 마땅한 바니라
4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희롱의 말이 마땅치 아니하니 오히려 감사하는 말을 하라
5 너희도 정녕 이것을 알거니와 음행하는 자나 더러운 자나 탐하는 자 곧 우상 숭배자는 다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나라에서 기업을 얻지 못하리니
6 누구든지 헛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이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가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임하나니
7 그러므로 그들과 함께 하는 자가 되지 말라
👀 새 사람의 삶에 대한 권면(4:25-32)을 마무리하면서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라고 합니다. 그리고 음행과 탐욕을 멀리하라고 경고합니다.
👁 1절) 하나님을 닮은 자녀로서 아버지 하나님에게 받은 사랑을 본떠 삶에서 구현하는 우리를 통해, 영이신 하나님의 사랑이 시각적으로 물리적으로 세상에 전해집니다.
주변 사람들이 내 삶의 모습을 보고 하나님의 사랑을 알아차립니까? 아버지 하나님과 예수님을 닮았다는 소리를 듣고 삽니까?
2절) 자신을 버려 우리를 살리신 예수님의 사랑의 방식으로 사랑해야 합니다.
우리가 날마다 십자가 앞에 서야 하는 이유는 예수님의 사랑의 지경을 매일 새롭게 가늠하여, 사랑하지 못하는 내 삶의 이유를 넘어서기 위해서입니다.
3,4절) 음행, 부정, 방탕, 음담패설, 어리석은 말, 상스러운 농담은 그 어떤 암시나 여지도, 단 한 마디도 허용하지 마십시요. 세상이 그 정도는 눈감아 주고, 세상에선 성을 상품화하고 물질을 최고의 가치로 떠받들더라도, 우리는 그래서는 안 됩니다.
5절) 우상숭배가 하나님 나라의 상속자일 수 없습니다.
절대 두 주인을 동시에 섬길 수 없습니다. 바로 오늘, 바로 여기서, 하나님을 위해 몸부림하는 백성이 장차 하늘에서 이 땅에 내려올(계21:2) 하나님 나라에 몸담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맘몬의 질서와 타협하여 음란과 불의와 방탕을 끊어내지 못한 삶을 죄인의 한계로 합리화하지 맙시다. 교리적 지식과 정서적 확신만 있다면 따 놓은 당상인 사후세계 정도로 천국을 왜곡하지 맙시다. 그리스도의 은혜를 안다면 저지를 수 없는 행동을, 그리스도의 은혜에 기대어 실행에 옮기지 맙시다.
6,7절) 죄를 합리화하는 헛된 말로 거짓 위안을 주는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속지 말라고 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약속에 참여했더라도(3:6),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참여하여 하나님을 대적한다면 스스로 은혜와 특권을 버리는 것입니다. '믿음'은 죄를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는 배포가 아니라, 죄를 따르는 무리로부터 과감히 이탈하려는 모색이자 모험이어야 합니다.
👉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살 것인가? 세상에 머무는 삶을 살 것인가? 세상 가운데 구별된 삶을 사셨던 예수님의 삶을 본받아 살아갈 수 있게 하옵소서.
물질 만능의 속되고, 누추함과 어리석은 말이나 더러운 것과 탐욕에 대해서는 그 이름 조차 담지 말라 말씀하십니다. 음담패설이나 희롱의 말들을 우스게 소리처럼 하는 것 조차도 입술에 담는 것은 세상에게 나를 범할 수 있는 틈을 주는 것으로, 절대로 입술에 담지 않는 구별된 '거룩한' 삶을 살아 내게 하옵소서. 복음 안에서 '감사'가 넘처나게 하옵소서. 어둔 세상을 밝히는 빛 된 삶을 살아내신 예수님의 삶을 본받아, 세상을 향한 작은 빛을 밝히는 삶을 통해 하나님 나라 비추는 등불된 삶을 살아내게 하옵시고,
주님 홀로 존귀와 감사와 영광 받으실 것을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여호와 샬롬 ~
# 하나님의 사랑을 본받길 원합니다. 세상의 길과 정반대되는 길로 나아가게 하소서.
* 에콰도르의 과밀한 교도소에서는 마약 갱단 간의 잦은 충돌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다. 교도소 시스템이 개선되고, 에콰도르 기독교계가 교도소 내 복음 전도 사역을 활발하게 행할 수 있게 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중보기도 드립니다.
찬송 455장, 주님의 마음을 본받는 자
https://youtu.be/z3XkvZOQZOE
https://youtu.be/dFC2IGGZBZc